home
사이드 메뉴

협회소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한성숙

안녕하십니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한성숙입니다.

2000년 인터넷 산업의 초기 성장기에 협회가 창립된 이래 인터넷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 온 지 벌써 18년차가 됐습니다.

그 동안 협회는 인터넷 산업의 성장과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산업 내 생태계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이용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지원 사업들을 추진해 왔습니다.

협회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 산업도 꾸준히 성장해 이제는 인터넷을 떠나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인터넷 산업이 국가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제조업이나 서비스업 못지 않게 커졌습니다.
또한,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탄탄한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에 진출해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국가경제와 타 연관 산업군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제는 인터넷 산업이 감히 국가 성장 동력으로서 인정받을 만한 위치에 섰다고 자부합니다.

협회는 인터넷 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올해의 사업 목표로 삼았습니다.
모바일 혁명과 융합으로 대변되는 서비스 환경과 글로벌 산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인터넷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생태계 전반에 선순환적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상생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