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이드 메뉴

협회소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한성숙

안녕하세요.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협회장 박성호입니다.

ICT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지난 20년간 연결이라는 큰 가치를 지향하며 회원사들 간 연대를 만들고, 국회 및 정부기관이 인터넷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부당한 규제 환경을 개선하도록 도모하며 국민들이 ICT 산업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ICT 산업의 성장에 기여해왔습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지금, ICT 산업은 이제 글로벌 경제의 중심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ICT 기업들 역시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는 국민의 일상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일상의 편리함을 도모하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ICT 서비스를 빼놓을 수 없는 시대입니다.

ICT 산업이 일상이 된 시점에서 협회는 고유 가치인 연결과 더불어 혁신이라는 또 하나의 지향점을 향해 나가보고자 합니다. 회원사들의 혁신에 협회 역시 발을 맞춰 나가 산업이 매끄럽게 흘러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더하고자 합니다.

산업을 가로막는 부당한 규제는 걷어낼 수 있는 협회, 산업에 필요한 의제는 먼저 찾아 발굴하는 협회, 산업이 발전하는데 국민의 지지를 만들 수 있는 협회가 되어 ICT 산업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협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